TALK with SPI

리서치 강화하는 ‘켄달스퀘어’와 세 개의 창

물류센터 다음은 데이터센터
2021. 05. 18·
고병기
0
한국 물류센터 투자 시장을 대표하는 ‘ESR켄달스퀘어’가 리서치를 강화하기 위해 최근 JLL에서 물류센터 리서치를 담당하던 인력을 새로 뽑았다. 켄달스퀘어는 국내 물류센터 투자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자랑하는 회사다. 켄달스퀘어는 모회사인 이샹레드우드(ESR)의 든든한 지원을 받고 있고, 캐나다연금투자위원회(CPPIB)와 네덜란드 연기금 APG 등 투자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투자 실탄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2020년 12월에는 국내 최초의 물류센터 리츠인 ESR켄달스퀘어리츠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시키면서 투자자 외연을 확대하고 글로벌 인지도까지 높였다. 운용 자금의 성격도 다양해졌다. 켄달스퀘어가 개발한 자산을 리츠에 매각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도 만들어졌다.   켄달스퀘어의 다음 타깃은 데이터센터 이번에 켄달스퀘어는 리서치 인력을 영입하면서 특별히 데이터센터 시장에 대한 리서치를 주문했다고 한다. 이를 감안하면 켄달스퀘어가 물류센터에 이어 향후 데이터센터 투자 시장에서 보폭을 넓힐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켄달스퀘어는 기존 물류센터를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