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모빌리티 서비스의 거점, 주차장과 주차 산업 이해하기 #1

주차 산업의 특징과 주차 공간의 정의
2021. 05. 18·
김용환
0

주거지, 상업용 부동산 시설 또는 공공 시설의 부수적인 공간이었던 주차공간이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역동적인 산업공간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거나 기존의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려는 기업들을 소개하고, 이 기업들이 모빌리티 서비스와 연계한 미래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주차산업과 모빌리티 서비스의 미래 모아보기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주차를 어디에 할 것인지 항상 고민해야 한다. 과거 주차장은 주거 또는 상업용 부동산을 공급할 때 서비스 공간으로만 제공되던 공간이었다. 이제는 부동산 투자산업의 발전, 카쉐어링 등 모빌리티 서비스의 발전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연재를 통해 주차 산업의 특징과 전 세계 지역별로 이슈가 되고 있는 주차기업들, 그리고 이들이 미래의 모빌리티 산업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소개하고자 한다. 주차 산업의 특징 주차 산업은 기본적으로 장소 기반의 부동산업, 주차장 이용 고객을 위한 서비스업, 고객 서비스를 효율화하기 위한 테크 산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주차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라면 해당 분야에 대한 높은 이해도 및 경쟁력이 있어야 발전하고 생존할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여느 산업과 마찬가지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