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英 액티스가 OPCO 투자에 나선 이유는

특수자산 데이터센터 투자 역량 강화
2021. 05. 17·
고병기
0
최근 전 세계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 데이터센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업체 CBRE가 아시아퍼시픽 지역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데이터센터 투자 선호도가 30%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지난 2019년 실시한 같은 조사에서는 18%였으나 1년 사이 데이터센터를 찾는 투자자들이 크게 늘어난 것이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5세대이동통신(5G)·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발달로 데이터센터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원격 근무와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데이터센터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 최근 미국 리츠 시장에서도 에퀴닉스·디지털리얼티 등 데이터센터 리츠가 가장 좋은 성과를 보였다. 한국에서도 데이터센터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기관투자자들이 가장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곳은 영국계 사모펀드인 액티스(Actis)다. 특히 최근 액티스는 OPCO(Operating Compan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데이터센터 투자 역량을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