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AIP운용, 싱가포르 리츠 상장 철회

호주 4개 자산 매각 절차
2021. 05. 12·
고병기
0
AIP자산운용이 싱가포르증권거래소(SGX)에 리츠를 상장하려던 계획을 철회했다. AIP운용은 올 상반기에 한국 운용사가 싱가포르 증시에 상장하는 첫 리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결국 상장을 철회하고 자산 매각 절차를 밟고 있다. AIP운용은 애초 호주에 위치한 4개 자산을 기초자산으로 싱가포르 증시에 리츠를 상장하려고 했었다. AIP운용이 호주 시드니, 캔버라, 뉴사우스웨일스주, 멜번에 투자한 자산이다. 지난해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AIP운용이 싱가포르에 상장하는 리츠의 시가총액은 6,000억원, 공모액은 4,000억원 수준으로 예상됐다. 4개 모두 신용등급 AAA인 호주 정부 기관이 임차하고 있는 자산으로 공실이 전혀 없고, 잔여 임대차 기간이 길어 안정적이고 꾸준한 임대 수익이 나오고 있는 자산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AIP운용은 싱가포르에 리츠를 상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스폰서도 유치해 무난하게 증시에 입성할 것으로 예상됐었다. AIP운용의 싱가포르 리츠에는 일본의 대형 부동산 회사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