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日 미쓰비시지쇼가 IT 개발자를 위한 임대주택을 만드는 이유

2021. 05. 12·
고병기
0
최근 한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도 시간이 갈수록 테크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IT 기업들의 고성장세가 이어지면서 판교와 같이 IT 기업들이 몰려 있는 지역의 오피스 시장이 활황을 이어가고 있고, 기술의 발달으로 새롭게 주목받는 자산들도 나타나고 있다. 물류센터와 이커머스가 대표적이다. 일본에서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IT 엔지니어를 위한 임대주택도 등장하고 있다. 일본의 대형 부동산 디벨로퍼 미쓰비시지쇼가 최근 IT엔지니어를 위한 임대주택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한국에서도 몇 년 전 부터 임대주택 사업을 하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아직까지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한 특화된 임대주택은 거의 없다. 지난 2017년 패스트파이브가 임대주택 사업을 진출하면서 비슷한 얘기를 한 적은 있지만 아직 구체화되지는 않았다. 당시 박지웅 패스트트랙아시아 대표는 “각각의 주거 시설이 특징을 가지게 될 것”이라며 “어떤 곳은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