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한국의 코스타 꿈꾸는 ‘알스퀘어’, 물류 시장 공략 본격화

2021. 05. 11·
고병기
0
상업용 부동산 솔루션을 제공하는 ‘알스퀘어’가 물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알스퀘어는 2020년 초부터 물류 사업을 새 비즈니스로 시작했다. 이커머스 성장이 가속화되고 물류센터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관련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투자자들도 물류센터를 가장 선호하고 있고, 당분간은 이런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알스퀘어가 물류 시장에 접근한 방식은 오피스 임대차 비즈니스 시장과 비슷하다. 우선 전국 물류센터 현황을 조사해서 데이터를 축적하는 것부터 시작했다. 알스퀘어는 2020년 초부터 연면적 3,300제곱미터 이상의 전국 물류센터 현황과 임대인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수도권에서 시작해 현재 충청남도 지역까지 물류센터 정보 조사가 완료됐으며, 기관투자자들의 거래가 일어나고 있는 경상도 지역도 주요 물류센터 정보도 확보했다. 알스퀘어는 올해 말 까지 전국 물류센터 정보 수집을 완료할 예정이다. 물류센터 정보 수집이 완료된 후에는 정기적으로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