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LB자산운용도 SFC에 둥지

부동산금융회사들은 어디에 있을까
2021. 05. 11·
고병기
0

‘알려드립니다’는 승진이나 이직, 사무실 이전 등 업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코너입니다. 공간 비즈니스 업계에서 일하는 분들이 서로에 대해, 그리고 시장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하는 일에 도움이 되는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알려드립니다 모아보기

LB자산운용이 서울시 종로구 청진동 타워8에서 서울시 중구 서울파이낸스센터(SFC)로 사무실을 이전한다. LB운용은 SFC 20층 절반 정도인 전용면적 252평 정도를 사용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설립된 LB자산운용은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사장 출신의 김형석 대표가 이끌고 있다. LB운용은 지난 2020년 영업수익 144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71.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55억원으로 402.9%, 순이익은 45억원으로 16.3% 느는 등 견고한 성장세를 보였다. 설립 당시 타워8 공유 오피스인 밴타고에서 출발했던 LB운용은 현재 타워8 7층에 자리잡고 있다. 계속해서 인원이 늘고 조직이 커지면서 사무실 면적을 확장해왔으며, 설립 5년여 만에 정든 타워8을 떠나 SFC로 이전하게 됐다. SFC에는 LB자산운용뿐만 아니라 ADF자산운용과 스타로드자산운용, 와이드크릭자산운용 등 부동산 자산운용사들이 다수 자리잡고 있다. 이외에도 외국계 부동산 컨설팅 회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와 세빌스도 자리를 잡고 있어 부동산금융 시장의 허브와도 같은 오피스 빌딩이다.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