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하인즈’는 어떻게 미국을 대표하는 디벨로퍼가 되었나

'하이라이즈 오피스'에 특화된 디벨로퍼
2021. 05. 17·
고병기
0
몇 해 전 한국을 대표하는 한 부동산자산운용사가 미국 뉴욕을 방문해 이 회사를 만나고 온 적이 있다. 미국 텍사스 휴스턴의 디벨로퍼로 시작해 글로벌 부동산투자회사로 성장한 이 회사의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서다. 그리고 올해 초 이 회사가 한국에 부동산 투자 조직을 구축하자 한 디벨로퍼가 이 회사에 연락해 만남을 요청했다. 국내 부동산자산운용사와 디벨로퍼가 주목하는 이 회사는 어디일까. 바로 ‘하인즈(Hines)’다. 하인즈는 최근 한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하인즈는 그간 한국 투자 조직이 없었으나 지난 1월 투자 조직을 갖추고 본격적인 투자에 나섰기 때문이다. 앞서 하인즈는 2020년 말 국민연금과 함께 오피스와 물류센터, 주거, 복합 자산 등에 투자하는 15억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펀드는 북미·유럽·아시아 등에 투자하는 펀드로 한국도 투자 대상에 포함된다. 이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