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공간 비즈니스의 미래, 메타버스

2021. 06. 08·
안호준
0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성장하던 기존 산업의 프레임이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대면 중심 영업 환경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안전함을 강조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고 전세계가 비대면 시대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고, 어느새 우리 일상 아주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공간 비즈니스도 메타버스를 어떻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따라 미래의 가치가 달라질 것입니다. 앞으로는 메타버스에 대한 적응이 기업의 미래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잡는 시대가 올지도 모릅니다. 가까이 다가온 미래 메타버스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 가까이 다가온 미래 ‘메타버스’ 모아보기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 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상호작용하는 3차원 초현실 세상을 의미한다. 메타버스는 기술의 발전을 통해 서서히 우리 일상에 다가오다가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가 비대면 시대에 접어들며 대세로 자리잡게 되었다. 특히 코로나19는 수많은 전문가들이 “더 이상 코로나19 이전의 세상으로 돌아갈 수 없다” 라고 말할 정도로 오프라인 기반인 기존 산업들의 기반을 흔들었고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 언택트 문화가 우리 삶의 새로운 기준이 되면서 메타버스의 발전을 촉진했다. 메타버스는 우리의 일상과 비즈니스·경제·사회 등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수십년간 우리의 미래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들을 통해 초현실의 시대가 열리면서 메타버스를 활용해 기존 비즈니스가 보완되거나 새로운 형태의 신규 비즈니스가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