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도시가 오래된 공항을 재활용하는 방법

테겔공항과 템펠호프 공원
2021. 05. 07·
김수민
0

예술가들이 사랑하는 문화수도이자 실험적인 시도로 가득한 반전 매력의 도시, 베를린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바라봅니다. 함께 천천히 걸으며 편하게 이야기를 나누듯, 베를린의 다채로운 풍경들을 들려드립니다.

 

👉 김수민의 베를린 풍경 모아보기

역사 속으로 사라진 베를린 TXL 테겔 공항 2020년 작년 11월 8일 일요일 오후 3시 39분(유럽 시간 기준), 베를린 테겔 공항(TXL)에서 파리로 향하는 마지막 특별 운항편인 에어 프랑스 AF1235편이 하늘 위로 떠올랐다. 지켜보던 직원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손을 흔들었고, 몇몇 이들은 눈시울을 붉히며 담담하게 이별을 받아들였다. 만약 COVID-19로 인한 락다운 상황이 아니었다면 꽤나 성대하게 치뤄졌을 이 기념비적인 사건은 오직 공항과 항공사, 언론사와 관계된 직원들만이 참석할 수 있었고, 일반 시민들은 온라인 라이브로 관람할 수 있는 조촐한 작별인사로 대체되었다. 지나간 사랑은 새로운 사랑으로 채우듯, 테겔과의 작별을 아쉬워하는 베를린 시민들에겐 새로운 만남이 기다리고 있다. 불과 며칠 전인 2020년 10월 31일, 베를린 외곽지역에 있던 기존의 쉐네펠트 공항(SXF)을 터미널 5로 대체하면서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공항(BER)이 새롭게 개장했기 때문이다.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