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소액 투자자을 위한 투자 플랫폼, 부동산 P2P의 미래를 묻다(양태영 테라펀딩 대표, 이지수 위펀딩 대표)

2018. 10. 11·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
0

고병기 기자와 함께 알아보는 상업용 부동산의 세계. 우리가 일하는 오피스, 소비하는 쇼핑몰, 휴식을 취하는 호텔 등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세계와 이를 움직이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모든 에피소드 듣기

테라 펀딩 양태영 대표, 위 펀딩이지 수 대표

테라 펀딩 양태영 대표

질문
▦ 두 분 본인 소개 먼저 부탁 드리겠습니다. 두 분 간단한 이력, 어떤 일을 하시다가 P2P를하고 계시지. 왜이 업계에 뛰어 드신 건지.
▦ 회사에 소개 부탁드립니다. 무엇을하는 회사이고, 회사 설립 절차, 회사 이름의 뜻, 조직 구성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 그의 성과에 대해 말씀 해주세요. 출시 상품은 몇 개나되고, 수익률, 상환율, 평균적으로 투자하고까지 기간, 연체율 등은 어떻게 되는지요. + 투자자 그라피
▦ 지금 출시되지 않은 상품은 어떤 것이지만, 상품을 출시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 관심을 가지고있는 상품들은 어떤 것들이고, 왜 그쪽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하고 싶은 상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위 펀딩의 경우 홈페이지를 보니 법인 용 상품이 준비 데요. 법인이라 함은 주로 누구를 말하는 건지. 개인 투자가 대상으로하는 상품 이랑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 다른 P2P 회사와 비교해 각 회사의 장점은.
▦ 최근 일부 P2P 업체들의 도덕적 해이 등 좋지 않은 일로 크게 이슈화 된 적이있다. 덩달아 전체 P2P 업계의 신뢰도가 전체적인 상황인데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고, P2P 업계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 투자자들이 P2P 상품을 고를 때 어떤 기준을 가지고 고르는 게 좋을지. 회사 선택 기준과 상품 선택 기준
▦혹시 다른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 있는지. 투자자 유치 등 계획된 게 있는지

#투자 #프롭테크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