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디벨로퍼의 해외 진출 전략(김재찬 MDM플러스 전무)

2019. 01. 14·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
0

고병기 기자와 함께 알아보는 상업용 부동산의 세계. 우리가 일하는 오피스, 소비하는 쇼핑몰, 휴식을 취하는 호텔 등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세계와 이를 움직이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모든 에피소드 듣기

김재찬 MDM플러스 전무

질문
▦자기 소개 및 회사 소개 부탁 드립니다.
▦MDM은 여러 가지 사업을 하고 계시지만 오늘 김 전무님을 초대한 것은 MDM의 해외 진출에 대해 여쭙고 싶어서입니다. MDM의 해외 진출 현황 소개 부탁 드립니다. 우선 MDM이 해외에 진출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MDM의 해외 진출 전략과 방향에 대해 말씀 부탁 드립니다. MDM의 해외 개발 조직의 출발과 구성 등에 대해서도 말씀 부탁 드립니다.
▦해외 진출을 위해 ‘거캐피탈’과 손을 잡으셨는데요. 거캐피탈에 대해 소개 부탁 드립니다. 거캐피탈과 손을 잡은 이유, 앞으로 계획 등도 설명 부탁 드립니다.
▦보도를 보면 LA 지역에서 개발 사업지를 물색하고 있다는 얘기가 나오는데요. 사실 그간 국내 부동산 회사들은 주로 동남아와 같은 신흥국에 진출 해왔습니다. 선진국을 타깃으로 잡은 이유가 있을까요. 또한 향후 미국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개발 사업을 할 생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를테면, 신흥국 진출 계획이 있는지, 있다면 어디를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주거, 오피스, 상업시설 등 해외에서 어떤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향후 개발 후 운영, 엑시트 계획 등도 궁금합니다.
▦현재까지는 MDM 자체 자금으로 해외 투자를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향후 국내 기관투자자들과 손을 잡고 투자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지금까지 해외 사업을 준비하면서 어떤 점을 느끼셨는지 말씀 부탁 드립니다. 실제로 사업을 추진하면서 겪은 어려운 점이나 과제 등 자유롭게 말씀 부탁 드립니다.
▦MDM 그룹 안에 보면 리츠와 부동산펀드를 운용할 수 있는 회사들이 있는데요. 향후 협업 계획이 있을가요.
▦MDM은 국내에서 주거 개발에 강점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거캐피탈과 같은 외국계투자자도 국내 주거 시장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아는데요. 향후 거캐피탈과 국내에서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개발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