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국내 기관의 해외 부동산 투자역사, 그리고 부동산 자산운용 시작의 미래

2019. 03. 31·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
0

고병기 기자와 함께 알아보는 상업용 부동산의 세계. 우리가 일하는 오피스, 소비하는 쇼핑몰, 휴식을 취하는 호텔 등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세계와 이를 움직이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모든 에피소드 듣기

강영구 이지스자산운용 대표

 

강영구 이지스자산운용 대표

강영구 대표는 삼성에버랜드에서 부동산 관리 및 법무 업무 수행을 맡으며 사회생활을 시작했으며, 이후 코넬대 부동산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치고 2000년대 초반 국민연금에 합류했다. 강 대표는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해외부동산팀장을 맡아 국민연금의 해외 부동산 투자를 진두지휘 했다. 현재 국민연금은 전 세계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 손 꼽히는 큰 손으로 성장했다. 특히 국민연금이 지금의 위상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강 대표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이후 강 대표는 이지스자산운용에 합류해 해외 부문 대표이사를 맡아 이지스운용을 국내 최고의 부동산 자산운용사로 키웠다. 현재는 캐피탈 마켓 부문 대표를 맡아 공모형 부동산간접투자 상품, 블라인드 펀드 조성 업무를 이끌고 있다. 공모형 상품 활성화와 블라인드 펀드 조성은 국내 부동산자산운용 업계가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키워야만 하는 부분이다. 가장 어려운 업무이기도 하다. 국내 1위의 부동산자산운용사에서 업계의 과제이자 가장 어려운 업무를 이끌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강 대표가 한국 부동산자산운용 업계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알 수 있다.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