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핀테크 회사가 로컬 비지니스를 주목하는 이유(김민정 크레파스 대표)

2019. 05. 07·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
0

고병기 기자와 함께 알아보는 상업용 부동산의 세계. 우리가 일하는 오피스, 소비하는 쇼핑몰, 휴식을 취하는 호텔 등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세계와 이를 움직이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모든 에피소드 듣기

김민정 크레파스 대표

김민정 대표는 국내 개인신용평가 분야의 1세대 전문가이다. 90년대 후반, 선진형 개인신용등급 기술을 국내에 본격 도입하여, 담보가 없는 사람도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평가기준 확립에 기여하였다. 담보 위주가 아닌 신용도를 평가하도록 노력한 결과 개인신용대출의 규모도 증가하였지만, 과거 금융거래 경험 위주로 신용을 평가하는 신용등급의 한계로 인해 청년, 소규모 창업자 등에게 필요한 금융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다. 과거의 금융 거래 기록을 중심으로 블랙리스트를 제거해 내는 전통적 신용평가 방식으로는 새로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청년에게 필요한 성장금융을 제공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여 소셜, 모바일 등 핀테크 대안신용평가 방법의 적용을 통해 화이트리스트를 만들어 내기 위한 새로운 방법에 도전하고 있으며, 더 큰 임팩트를 만들어 내기 위해 소셜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디딤돌이 되고 마중물이 되는 금융을 만들어 내고자 노력하고 있다. #로컬 #핀테크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