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1위 부동산자산운용사는 지금 무슨 고민을 하고 있을까(조갑주 이지스자산운용 대표)

2019. 08. 11·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
0

고병기 기자와 함께 알아보는 상업용 부동산의 세계. 우리가 일하는 오피스, 소비하는 쇼핑몰, 휴식을 취하는 호텔 등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세계와 이를 움직이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모든 에피소드 듣기

조갑주 이지스자산운용 대표

조갑주 이지스자산운용 대표는 삼성생명서비스 부동산 자산운용 근무를 시작으로 현대건설 부동산 개발금융, 코람코자산신탁 투자운용 본부장을 지냈으며, 현재 이지스자산운용 경영총괄부문 대표를 맡고 있다. 그는 과거 인터뷰에서 자신만의 루틴을 강조한 바 있다. 그는 매일 오전 6시에 일어나 사우나와 운동을 마치고 8시면 회사에 도착해, 8시부터 9시까지는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을 가진다. 그 시간 동안 하루 동안 자신이 해야 할 일들을 생각하고 정리한다. 10년이 넘게 빠지지 않고 매일매일 해오는 일이다.
노트에 ‘C-M-R-T-H-O’를 적어 내려간다. C는 ‘Call’, M은 ‘Meeting’, R은 ‘Report’, T는 ‘Team’, H는 ‘Home’, O는 ‘Others’다. 전화해야 할 곳과 만나야 할 사람, 보고받아야 할 내용, 챙겨야 할 팀, 집안일, 그 외 나머지 일들을 메모해두고 이를 실행한다. 그는 “일을 하다 보면 한 업무에 매달려 전체적인 그림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메모를 하는 이유는 나무가 아닌 숲을 보고 일을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투자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