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Z세대, ‘플렉스’는 못 참지

2021. 05. 30·
김승현
0

향후 20년 동안은 Z세대가 먹고, 입고, 사는 모든 생활양식이 트렌드를 주도하리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100Z : 백지에서부터 알아보는 Z세대’를 통해 100인의 Z세대가 직접 Z세대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 100Z : 백지에서부터 알아보는 Z세대 모아보기

작년 여름방학, 임시로 두 달 정도 스터디코칭 과외를 했던 적이 있다. 중2, 초3. 둘 모두 남자애였다. 초등학생은 그렇다 치더라도 중학교 2학년 친구는 딱 요즘 친구들을 대표하는 느낌이었다. 시원시원한 성격. 카톡보다 페이스북 메신저, 게임과 토크온·디스코드·헬스와 주짓수를 배워서 벌써 몸에 근육이 잔뜩 배어 있는. 하지만 학교에서 누굴 괴롭히지는 않는. 말 그대로 ‘인싸’의 표본 같은 느낌. “와, 이건 사야겠다.” 이 친구는 쉬는 시간마다 휴대폰을 들여다보면서 말했다. 벌써 방에는 구찌 셔츠 같은 몇 개의 명품 의류가 걸려 있고 한창 힙합을 들으면서 ‘명품 옷만 사 입는다는’ 래퍼들의 자랑에 고개를 끄덕이고 있을 때였다. 구매는 아마도 높은 확률로 엄마 카드로 하겠지만 그 이후는 조금 다르다. Z세대는 생각보다 돈을 ‘펑펑’ 쓰지는 않는다. 예전 한 유명한 기사에서도 다루었듯이 자연스럽게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