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다시 도시에 투자할 때

2021. 04. 30·
박치우
0

대체투자로서의 부동산 투자와 금융. 포트폴리오의 수익률 개선(Yield Enhancing)과 위험분산(Risk Diversifying). 타이밍과 자산배분. 오피스, 멀티패밀리, 호텔, 리테일 그리고 에셋타입. 일자리와 삶의 질. 부동산 펀드매니저가 전하는 운용업계 현장의 부동산 투자 이야기를 전합니다.

 

👉 박치우의 Real Talk 모아보기

코로나 이후에는 어디에 투자하나 COVID-19가 시작된지 벌써 1년이 지났다. 아직 사람들은 마스크를 쓰고 다닌다. 여행이나 출장도 자유롭지 못하고 재택근무와 온라인수업이 대세다. 여전히 상황은 어려운 것만 같다. 요즘 만나는 투자관계자들의 관심은 하나다. 코로나 이후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다. 팬더믹에 접어들며 부동산투자 시장도 주식시장과 마찬가지로 테크형 부동산에 관심이 많이 쏠렸다. 물류센터와 데이터센터가 가장 인기있는 투자로 등장했다. 반면 오피스, 멀티패밀리, 호텔 등 도시형 부동산은 선호도가 낮다. 테크형 부동산은 주로 도시 외곽에 있는 자산이고, 도시형 부동산은 도심에 주로 위치한다. 백신의 효과가 나타나고 일상으로 돌아가게 되더라도 여전히 이런 식의 투자가 이어질까? 경제와 활동이 회복을 앞두고 이제는 도시에 투자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마치 전쟁과도 같은 전염병이 잠잠해지면 사람들은 어디로 모일까? 조용한 교외에서 책을 보며 사색을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