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데이터 경제의 도래

2021. 04. 30·
조철민
0

부동산 핀테크란 부동산 금융과 기술이 만나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시대적 변화가 관찰됩니다. 데이터/플랫폼 경제가 도래하였고, 재무적 수익과 더불어 환경적/사회적 가치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부동산 금융 산업에 기술을 접목하여 어떻게 기존 산업을 발전시키고 우리가 사는 도시를 더 좋은 곳으로 만들지 그 방법을 모색해 봅니다.

 

👉 부동산 핀테크가 온다 모아보기

2017년 5월, 영국 이코노미스트가 데이터 경제에 대한 상징적인 기사를 발표했다. “앞으로 가장 중요한 자원은 더 이상 석유가 아닌 데이터다” 라는 제목의 기사이다.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과 같은 데이터 기반의 빅테크 기업들이 산업을 주도하며 데이터 경제가 가속화되고 있다는 내용이다. 기사에는 빅테크 기업들이 마치 과거 석유 회사들이 바다에서 석유를 시추하는 것과 같은 모습의 이미지가 있다. 이들 기업은 석유가 아닌 데이터를 시추하여 굴뚝으로 0과 1의 숫자를 배출하고 있다. 디지털의 사전적 정의는 여러 데이터를 0과 1의 이진법의 유한한 자릿수의 숫자로 나타내는 방식을 의미한다. 데이터를 기반한 디지털 전환, 데이터 경제 시대의 도래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기사의 제목 이상으로 부제목 또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데이터 경제는 반독점 규제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필요로 한다.” 라는 부제목이다. 이들의 영향력은 너무나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