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나이키가 데이터 회사를 인수하는 이유는

2021. 04. 25·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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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병기 기자와 함께 알아보는 상업용 부동산의 세계. 우리가 일하는 오피스, 소비하는 쇼핑몰, 휴식을 취하는 호텔 등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세계와 이를 움직이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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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의 디지털 전략, 즉 D2C(Direct to Consumer)는 많은 회사들에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나이키는 2017년부터 매출 정체를 타개하기 위해 D2C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요. 그 과정에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매장을 선보이고, 데이터 회사를 직접 인수하기도 하면서 디지털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죠. 지금까지 나이키는 데이터 수집 및 통합,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과 제품 제작을 위해 4개의 회사를 인수했는데요. 나이키의 경쟁사인 아다디스에서 30여년간 근무한 전 아디다스코리아 부사장 강형근 더에스엠씨그룹 운영총괄 부사장님과 나이키의 디지털 전략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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