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SPI’s View]제3의 투자자를 찾아라

Between 기관투자자 and 개인투자자
2021. 04. 25·
고병기
0
‘개인투자자’ 시장에서 기회를 찾아라  지난 몇 년 간 부동산운용사들의 고객(투자자)는 과거 기관투자자 중심에서 개인투자자로까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2016년 6년여 만에 부동산공모 펀드가 다시 등장했고, 2018년 부터는 상장 리츠도 쏟아지고 있다. 대부분의 운용사들이 리츠 자산관리회사(AMC) 인가를 받거나 받으려고 준비를 하고 있다. 최근 만난 한 운용사 대표는 리츠 AMC 인가를 받으려는 이유에 대해 “개인투자자 시장을 공략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그간 부동산을 포함한 대체투자 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이 외면 받고 있었고, 그만큼 향후 성장 기회가 많다고 보기 때문이다. 한국만의 상황도 아니다. 최근 KKR이 가진 컨퍼런스콜에서도 흥미로운 내용이 있었다. KKR이 향후 주목하고 있는 성장 기회로 개인투자자를 꼽은 것이다. KKR은 새롭게 부상하는 지역(아시아), 투마 테마(테크) 외에도 개인투자자로까지 투자자 풀을 확대함으로써 큰 성장의 기회가 있을 것으로 봤다. Between 기관투자자 and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