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일본 럭셔리 호텔

2021. 04. 23·
고병기
0
최근 일본에 럭셔리 호텔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원래 일본 호텔 시장은 내수 시장 중심이었다. 외국계 럭셔리 호텔도 많지 않았다. 하지만 일본 정부가 도쿄 올림픽을 계기로 외국인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정책을 펼치면서 외국계 럭셔리 호텔이 일본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문제는 코로나19다. 코로나19로 도쿄 올림픽이 연기되고,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이 끊기면서 일본 호텔업계도 직격탄을 맞았다. 그런데 최근 일본 호텔업계가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외국인 관광 수요 회복과 일본 내 부유층을 위한 럭셔리 호텔 사업을 확대하는 움직임이 뚜렷하게 나나타고 있다. 참고로 일본은 다른 나라에 비해 최고급 호텔이 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K D&D가 ‘그랜드 조선 제주’를 준비하면서 한국인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 것처럼 일본 호텔업계도 일본인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시작한 것 같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라고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