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호텔의 미래 : 웰니스 호텔

2021. 04. 29·
한이경
0

웰니스 관련 부동산 개발은 해외에서 많은 바람을 불어오고 있는 분야인데 아직 국내에선 생소한 분야 입니다. 웰니스는 주거, 리테일, 오피스 개발 과정에서도 기존의 방법과는 다르게 앤드 프러덕트를 차별화 할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상해, 수조 에서 주거를 포함한 복합 웰니스 리트릿 개발, 운영, 도쿄에서 라이프 스타일 오피스 빌딩을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이 분야가 얼마나 발전이 되었나를 공유하고 싶어 글을 씁니다.

 

👉 호텔의 미래 키워드: 웰니스 모아보기

호텔업은 전문 용어로 ‘환대’의 뜻을 가진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업이라고 한다. 호스피탈리티 안에는 호텔 외에 리조트, 리트리트(Retreat) 등 약간은 다른 뉘앙스를 가진 숙박업들도 포함한다. 우리는 호텔이라고 하면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먼저 떠올리지만, 사실 호텔은 오랜 시간 역사의 흐름을 통해 오늘날의 호텔의 모습으로 진화해 왔고, 매우 다양한 브랜드의 모습으로 존재한다. 그간 해외에 비해 한국의 호텔의 역사가 짧고 저변이 풍성하지 못하였으나, 최근 3년 사이 다양한 브랜드가 들어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많이 남아있다. 한국에서 호스피탈리티 업은 그만큼 기회가 많이 있다는 뜻이다. 그런 취지에서 이번 글을 통해 지난 시간 동안 호텔의 큰 변화를 짚어보고, 현재 진행형인 호텔업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호텔은 그간 크고 작은 많은 변화와 시대의 흐름에 따라 함께 진화해 왔다. 큰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