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물류센터 상장 리츠가 몰려온다

신한리츠운용, 캡스톤자산운용, 디앤디인베스트먼트, 그리고 ***
2021. 04. 22·
고병기
0
앞으로 물류센터 상장 리츠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장 리츠 시장이 다시 활성화되기 시작한 지난 2018년 이후 상장된 리츠들은 대부분 오피스, 리테일을 기초자산으로 했다. 오피스 리츠인 신한알파리츠, 리테일 리츠인 롯데 리츠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최근 이커머스가 고속 성장하면서 물류센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물류센터를 편입하는 리츠가 늘고 있다. 2020년 12월에는 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가 상장했고, 기존 상장 리츠들도 물류센터를 속속 편입하고 있다. 이지스밸류리츠, 롯데리츠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디앤디플랫폼리츠도 애초 계획에 없던 국내 물류센터를 추가로 편입하기로 했다. 물류센터에 특화된 리츠 쏟아진다 다만 아직까지 물류센터에 특화된 리츠는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 뿐이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물류센터 리츠가 다수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SK D&D의 자회사인 디앤디인베스트먼트는 앞서 물류센터 상장 리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신한리츠운용은 로지스밸리와 물류센터 리츠를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