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SPI’s View]리츠 활성화 발목 잡는 국토부

눈 감고, 귀 막은 국토부
2021. 05. 05·
고병기
0
*이 글은 서울 프라퍼티 인사이트 론칭 전 브런치를 통해 소개한 글입니다. 리츠 시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함께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아 서울 프라퍼티 인사이트에 다시 올립니다. 업데이트된 소식도 있습니다. 지난 2월 서울 프라퍼티 인사이트 뉴스레터를 통해 리츠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의 행보에 아쉬움을 나타낸 바 있다. 리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리츠 자산관리회사(AMC)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지만 정작 국토부는 리츠 활성화에 무관심한 태도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무관심하기만 하면 오히려 낫다. 최근 국토부는 무관심을 넘어 오히려 리츠 활성화에 역행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리츠 활성화는 커녕 어떻게 하면 리츠업계의 발목을 잡을지를 고민하는 듯한 모습이다. 리츠업계와 소통도 전혀 되지 않고 있는 모습이다.  한국은 2000년대 초반에 리츠를 도입했지만 20여년 가까이 리츠가 활성화되지 않았다. 그러다 지난 2018년부터 상장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