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중소형 오피스 시장의 잠재력과 노무라부동산의 PMO

2021. 04. 17·
고병기
0
PMO를 주목하는 한국 오피스 시장 최근 한국 오피스 시장에서 많이 거론되는 일본의 오피스 브랜드가 있다. 바로 노무라부동산의 ‘PMO(Premium Midsize Office)’다. 이번 주에 얘기를 들어보니 두 개 회사가 PMO를 콘셉트로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이 두 회사들 뿐만 아니라 많은 회사들이 PMO를 주목하고 있으며, PMO를 참고해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SK D&D 역시 몇 해전 삼일빌딩을 거점으로 PMO를 참고해 사업을 전개할 계획을 세워두고 있었다. SK D&D의 경우PMO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중소형 오피스를 넘어 공유 오피스, 거점 오피스 등의 콘셉트를 접목하려고 했었다. 또한 SK D&D는 물리적인 공간 거점을 마련하는 것을 넘어 IT기술로 공간의 가치 향상을 꾀하고, 산업 생태계를 키우는 큰 그림을 계획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비록 당초 계획대로 되지는 않았지만. 또 지방행정공제회는 지난해 말 중소형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