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물류센터 투자 시장의 강남을 아시나요

용인, 이천, 덕평을 선호하는 이유
2021. 04. 14·
고병기
0
물류센터 인기가 뜨겁다. 최근 만난 투자자들 중 열에 아홉은 물류센터를 최우선 투자 대상으로 본다고 이야기 한다. 한국 물류센터 투자 시장에서 잔뼈가 굵은 켄달스퀘어, ADF자산운용은 물론이고, 이지스자산운용, 마스턴투자운용 등 대형 부동산 자산운용사들도 최근 물류센터 비중을 크게 늘렸다. 또 안젤로고든, DWS자산운용 등 한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외국계들도 최근 물류센터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하이트만, 누빈 등 한국에 첫 발을 내딛는 외국계 투자자들이 첫 투자 대상도 모두 물류센터였다. 리츠 시장에서도 물류센터가 인기다. 2020년 12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는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롯데리츠,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등 상장 리츠들은 물류센터를 편입해 투자 매력을 높이는 전략을 꾀하고 있다.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디앤디 플랫폼 리츠도 같은 전략이다. 신한리츠운용도 로지스밸리와 물류센터 리츠를 만들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