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SPI

MDM이 보험사, 유통사 부동산을 대거 사들이는 이유

다양한 케이스를 다뤄본 경험의 중요성
2021. 04. 07·
고병기
0
최근 몇 년 간 보험사와 유통사들이 보유 부동산을 대거 매각하는 움직임이 계속되고 있다. 보험사는 재무적인 이유에서, 유통사는 오프라인 매장의 실적이 갈수록 악화되면서 장사가 잘 되지 않는 지방 점포부터 정리하고 있다. 또한 은행들도 점포 구조조정을 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보험사와 유통사, 은행들이 수도권과 지방의 여러개 자산을 포트폴리오로 묶어 매각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보험사와 유통사, 은행 등의 보유 부동산 포트폴리오 매각이 순탄치 않게 진행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지방에 위치한 자산들에 대한 우려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보면 최근 부동산 디벨로퍼 MDM의 행보는 눈길을 끈다. MDM이 보험사와 유통사, 은행이 보유한 자산 포트폴리오 매각에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뛰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도 MDM그룹은 홈플러스 가양점 등 10개 매장을 인수했다. 이유가 있다. 과거 경험을 통해 보험사와 유통사, […]
SPI MEMBERSHIP 전용 콘텐츠입니다. MEMBERSHIP에 가입하시면 전용 콘텐츠 열람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MEMBERSHIP에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에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불법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