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세대가 주도할 디지털 중심 시대의 업무 환경은 어떻게 바뀔까?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 ‘로켓펀치‘와 결합된 분산 오피스 ‘집무실‘을 만드는 알리콘이 데이터로 풀어내는 미래의 업무 환경 이야기, 그 첫 번째 시리즈 ‘데이터로 만드는 업무 환경’
👉 데이터로 만드는 업무 환경 모아보기
※해당 콘텐츠는 1월 19일에 멤버십 전용 콘텐츠로 전환되었습니다. 역삼역의 랜드마크 GS타워에 집무실이 생겼다. 그런데 이번에는 물리적인 변화 없이,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집무실 공간이다. 앞선 글에서는 GS타워의 변화와 그 변화에 따라 시작된 공간 운영상의 비효율에 대해서 살펴보고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해보았다. 이번 글에서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UX를 제공하기 위해 하드웨어는 어떻게 소프트웨어와 연결되었나 살펴보자. GS타워의 집무실 오피스OS 사용 시나리오 사용자의 실제 경험을 이해하기 위해, 사용자의 동선에 따라 챕터를 구성했다. (1)단일 앱으로 처리되는 출입과 회의실 예약 과거에는 25층 ‘keeeet’ 출입을 위한 출입증 따로, 회의실 예약을 위한 시스템이 따로 있었다. 사용자도 불편하고 관리 업무도 서너배 증가한다. 집무실 오피스OS는 하나의 앱으로 출입과 회의실 예약 등 모든 공간 사용이 가능하다. 하나의 서비스로 묶여 있기 때문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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