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스 대체증권투자파트는 상장 리츠 전문 투자팀으로 미국, 일본, 호주, 싱가포르, 유럽, 그리고 한국 리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 뿐만 아니라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글로벌 리츠 투자 상품 발굴을 위해 전 세계 리츠 시장을 불철주야 관찰하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은 전통 자산 혹은 섹터에서 벗어나 비즈니스의 플랫폼화, 기술 혁신을 이루는 전방산업의 수혜를 입으면서 섹터별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 중에서도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리츠는 그 변화를 가장 빠르게 포착하고 반영합니다. 이 연재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선진국 리츠에 대한 리서치, 투자 노하우를 공유하고 동시에 이제 막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한국 리츠 시장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 기관투자자가 알려주는 리츠 투자 노하우 모아보기
기업의 목적과 책임은 주주의 이익 극대화라고 언급한 1970년 9월 밀턴 프리드먼의 뉴욕 타임스 기고글 이후 수십년 간 주주 자본주의는 기업 운영과 관리의 바이블처럼 여겨져 왔습니다.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은 주주의 이익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이행해야 하며 다른 모든 기업의 활동도 이윤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다만 이와 같은 주주 자본주의는 경영자의 능력과 의도에 따라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적인 외형 성장과 매출 다변화를 통해 GE의 가치를 30배 이상 끌어올린 잭 웰치 같은 CEO가 있는 반면 주주 자본주의라는 이름 하에 방만한 경영과 과도한 비용 지출로 인해 실제로는 주주 가치가 떨어지는 와중에도 경영자 개인의 축재에 집중하는 경우나 이해 상충이 발생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개인 주주 입장에서 이런 상황에 대응하기는 힘들지만, […]
※ 본 기사는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의 저작물로, SPI의 사전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저작물임을 명시하는 출처 표시 없이 본 기사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인용하는 등 SPI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가 발생하는 경우 그에 대해 형사고소 및 민사상 손해배상청구를 포함한 일체의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임을 알립니다. 본 기사의 무단 인용 상황에 대해서는 상시 모니터링이 진행됩니다.
0개의 댓글